강아지 파인애플 먹어도 되나요? 효능 및 주의 할 점

강아지 파인애플 먹어도 되나요? 파인애플은 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입니다. 강아지가 파인애플을 먹게 되면 소화를 도와주고 변비로 힘들어하는 강아지에게 도움이 됩니다. 하지만 강아지 파인애플 급여 시에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. 강아지 파인애플 급여 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강아지 파인애플 먹어도 되나요?

강아지 파인애플
강아지 파인애플

강아지 파인애플 먹어도 되나요? 강아지는 파인애플을 먹을 수 있습니다. 파인애플에는 구연산, 엽산, 아연, 비타민C, B1 등의 다양한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이 성분들은 강아지에게 좋은 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. 하지만 파인애플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강아지 위에 부담이 가기 때문에 적당량 급여해야 합니다.

강아지들에게 파인애플 급여할 때 효능과 주의 사항을 확인 후 급여하시길 바랍니다. 

 

 

 

강아지 파인애플 효능

강아지에게 파인애플 급여 시 나타나는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<피로해소>

파인애플에는 비타민C 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. 강아지는 체내에서 비타민C를 자체 생성하기 때문에 필수로 급여하진 않아도 됩니다.

하지만 음식을 통해서 섭취한 비타민C는 필요이상으로 섭취하게 돼도 소변으로 배출이 되고, 강아지 피로해소와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

또한 세포 손상을 막아줘서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노화를 예방할 수 있어서 노견에게도 도움이 됩니다.

 

 

<소화기능>

파인애플에는 ‘브로멜라인’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. ‘브로멜라인’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있습니다. 강아지의 소화기능 개선과 장 내 환경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.

따라서 식후 소화를 어려워하는 강아지에게 급여하게 되면 소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소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.

 

 

<질병& 뼈 건강>

파인애플에는 ‘망간’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. ‘망간’ 성분은 혈액순환을 막고 있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도움을 줍니다.

따라서 평소에 혈압, 고지혈증 등으로 강아지가 질환을 앓고 있다면 파인애플은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. 또한 강아지 뼈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.

아기 강아지 같은 경우 성장할 때 골격형성 도움을 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. 또한 노견이 되면 골밀도가 낮아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‘망간’ 파인애플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.

 

 

 

강아지 파인애플 주의 할 점

강아지가 파인애플 급여 시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<껍질과 심지>

파인애플 급여할 때는 파인애플 중앙에 있는 심지는 강아지에게 급여하시면 안 됩니다. 심지는 단단하기 때문에 강아지가 섭취할 경우 소화하기 힘들고, 껍질은 따끔하고 거칠기 때문에 강아지의 입이 다치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.

또한 잘못 섭취할 경우 식도나 위장에 상처를 입어 장폐색증의 위험이 있습니다. 반드시 껍질과 심지는 강아지 손에 닿지 않는 곳에 치워야 합니다.

 

 

<통조림>

통조림에 들어있는 파인애플은 당분이 높고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가공제품이기 때문에 급여하시면 안 됩니다. 강아지가 먹기에는 당이 너무 높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.

강아지에게 파인애플을 급여할 땐 생 과육만 급여하셔야 합니다.

 

 

<당뇨&비만>

파인애플에는 당도가 있는 과일입니다. 소량섭취할 경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하게 급여한 느겠은 좋지 않습니다.

또한 비만은 강아지의 건강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 있기 때문에 급여 시 주의해주셔야 하고, 당뇨가 있는 강아지에게는 파인애플 급여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.

 

 


로고

이상으로 강아지 파인애플 급여,  효능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또 다른 강아지 관련 정보을 함께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의 관련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.

관련글

강아지 파프리카 급여 (효능, 주의할점)

강아지 오트밀 급여 (효능, 주의할점)

강아지 대추 급여 효능과 주의할 점

강아지 산책을 위한 N가지 정보

똑똑한 강아지 종류, 지능 순위 TOP 10

 

Leave a Comment